한 눈 보기

예꼬클럽의 여름성경학교의 특징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예배와 공과, 그리고 찬양도 미리 확인해 보세요!
sub-img
예꼬클럽
원서클

'I’m a C' 성경학교는 2번의 예배, 2번의 공과, 8가지의 주제활동, 21일 가정성경학교 <예닮이 홈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예배와 공과를 통해 그리스도와 그리스도인에 대하여 배우고, 8가지의 주제활동을 통해 적용-결단하게 됩니다. 또한 성경학교 이후, 가정에서 부모님과 함께 바른 신앙의 습관을 세워갈 수 있도록 <예닮이(예수님을 닮아가는 21일) 홈북>을 준비하였습니다.

  2번의 예배 : 재미있고 신나는 예배로 그리스도(Christ)와 그리스도인(Christian)인에 대하여 배워요!
  2번의 공과 : 생동감 넘치는 입체북과 스티커, 만들기 활동으로 말씀이 쏙쏙! 믿음이 쑥쑥 자라요!
  8가지 주제활동 - 'C'처럼 해봐요 이렇게! : 다중지능을 접목시킨 8가지의 다양하고 재미있는 활동으로
      말씀을 배워요!
  가정 성경학교 <예닮이(예수님을 닮아가는 21일) 홈북> : 가정에서 부모님과 함께 말씀을 복습하며
      믿음의 열매를 맺어요!!

예꼬클럽
예배와 공과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갈라디아서 2장 20절)


1과 주제는 ‘예수님은 그리스도(Christ)예요!’입니다. 온 세상이 죄로 물들어 모든 사람이 각자의 소견대로 살아갑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세상을 사랑하사 죄인들을 구원하기 위하여 이 땅에 예수님을 보내주십니다. 어린이들은 1과를 통해 죄인 된 나를 구원하신 예수님의 삶을 통해 예수님만이 유일한 구원자이심을 알게 됩니다.



예배 공과
오프닝(실험) 치료제를 찾아라! 도입미션 1과 주제 및 바이블송 암송
주제곡 예수 그리스도 성경 이야기 1과 ‘예수 그리스도’ 입체북
C 스토리 1과 ‘치료제 C가 필요해!’ 적용 1과 스티커 공과
바이블송 갈라디아서 2장 20절 만들기 1과 ‘I'm a C’ 포일아트



만나매 안디옥에 데리고 와서 둘이 교회에 일 년간 모여 있어 큰 무리를 가르쳤고 제자들이 안디옥에서
비로소 그리스도인이라 일컬음을 받게 되었더라.
(사도행전 11장 26절)


2과 주제는 ‘나는 그리스도인(Christian)이에요!’입니다. 예수님을 통해 참된 그리스도인이 된 제자들과 초대교회 성도들은 모이기를 힘쓰며 이웃에게 사랑을 실천하고 핍박 중에도 복음을 전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어린이들은 2과를 통해 예수님 믿는 어린이들이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 예수님이라면 어떻게 하셨을지 생각해보고 그리스도인으로서의 실천을 결단하게 합니다.





예배 공과
오프닝 이름을 맞춰라! 도입 2과 주제 및 바이블송 암송
주제곡 무엇이 닮았을까 성경 이야기 2과 ‘그리스도인’ 입체북
C 스토리 1과 ‘C가 된 우리들‘ 적용 2과 스티커 공과
바이블송 사도행전 11장 26절 만들기 2과 예닮이 미니북 만들기


예꼬클럽
주제활동

다중지능 주제 활동 ‘C처럼 해봐요!’
다중지능을 결합한 8가지의 다양한 놀이 활동을 통해 주제를 더욱 재미있게 배우고 복습하게 됩니다. 또한 교회의 상황에 맞게 8개의 활동을 선택하여 시간표를 짤 수 있어 효율적인 시간 활용이 가능합니다.



주제활동


예꼬클럽
후속 프로그램

가정 성경학교
예수님을 닮아가는 21일 : 예닮이

성경학교를 통해 예수님을 닮아가는 그리스도인으로 살기를 결단한 어린이들은 가정, 교회, 유치원 등 각자의 일상으로 돌아가게 됩니다. <예닮이(예수님을 닮아가는 21일) 홈북>은 가정에서 부모님과 함께 말씀을 만나고 배우며 어린이들이 예수님을 닮아가는 삶을 지속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1주차에는 예수님에 대해 묵상하고, 2주차에는 예수님을 사랑하는 그리스도인의 모습을 배우고 훈련하며, 3주차에는 이웃을 사랑하는 그리스도인으로 살기를 다짐하고 실천하도록 구성되어있습니다. 각 활동은 색칠, 스티커 붙이기, 틀린그림 찾기, 미로 찾기, 컬러링, 만들기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1일 동안의 홈북 활동을 통해 바른 신앙의 습관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후속활동

예꼬클럽
찬양/영상 미리보기

여름성경학교 찬양 및 챈트 음원 전곡, 보너스 음원, 율동 및 도해 영상 전체 버전은 찬양율동 앨범(다운로드형)에 있습니다.

  • 2021 여름성경학교 주제찬양
    "무엇이 닮았을까"


  • 2021 여름성경학교 찬양
    "찬양&율동 미리보기"



  • 2021 여름성경학교 예배영상
    C 스토리 "1~2화"


  • 여름성경학교 바이블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