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여름성경학교 "THE BOOK"

예꼬마을로 떠나요!

나의 사랑하는 책 성경, 공과 구성

‘진리의 성경’ <나의 사랑하는 책, 성경> 공과는 ‘진리의 성경’ 스토리입니다. 교사용 그림 자료를 중심으로 총 3과에서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어린이가 스토리를 따라가면서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사랑하며 말씀을 듣고자 하는 마음이 생깁니다.



3단계 스텝

공과는 총 3단계 스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어린이의 흥미를 유발하는 재미있는 활동으로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이 무엇인지 차근차근 배웁니다.

영상 예꼬클럽 공과 가이드

3단계 스텝N

스텝1 : 도입
성경 이야기를 시작하기 전에 마음을 여는 ‘아이스 브레이크(Ice Break)’에 해당하는 시간입니다. 짧은 활동을 통해 어린이의 생각을 알아갑니다.

스텝2 : 교사용 그림자료
교사용 그림 자료를 보면서 성경 이야기를 듣습니다. 예배에서 들은 복음 메시지를 재미있는 그림 자료로 반복 학습함으로써 어린이들의 기억에 오래 남게 합니다.

스텝3 : 활동
어린이 스스로 만들기 활동을 하면서 말씀을 마음에 새깁니다. 어린이가 결단과 적용을 하면서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더욱 사랑하게 되는 시간입니다.

1 과 2 과 3 과
제목 하나님의 말씀이 진리예요 하나님 말씀의 복음을 배워요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살아가요
바이블송 풀은 마르고 꽃은 시드나 우리 하나님의 말씀은 영원히 서리라 -이사야 40장 8절 오직 이것을 기록함은 너희로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이심을 믿게 하려 함이요 -요한복음 20장 31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 -디모데후서 3장 15절
도입 무엇이 영원히 변하지 않을까?
‘숨은 그림 찾기’

여러 친구들이 ‘변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것들을 숨은그림찾기로 찾아봅니다. 그리고 진짜로 영원히 변하지 않을 진리가 무엇일지 질문합니다.
책의 주인공은 누구일까?
‘점선 따라 그리기’

여러 가지 책의 주인공이 각각 누구인지 점선을 따라 그려서 확인한 후, 성경의 주인공인 예수님은 어떤 분인지 알아봅니다.
따라가면 무엇이 나올까?
‘선 따라 길 찾기’

♡♡을 따라가면 무엇을 얻는지 선을 따라 길을 찾아가서 알아본 후, 성경을 따라가면 무엇을 얻게 되는지 알아봅니다.
본론 영원히 변하지 않는
진리를 찾아서 떠나요


영원히 변하지 않은 진리가 성경인 것을 알게 합니다. 풀은 마르고, 꽃은 시들고, 사람도 떠나가지만 성경은 영원히 살아서 우리를 진리로 인도합니다.
성경 속 예수님을 만나러 떠나요

말씀이 육신이 되어 이 땅에 오신 예수님이 어떤 분이신지 알게 합니다. 예수님은 말씀대로 이 땅에 오시고 우리를 대신해 십자가를 지셨으며 부활하여 하늘로 올라가셨습니다.
말씀을 따라서 떠나요

말씀을 따라 살아가는 기쁨을 알게 합니다. 말씀은 우리에게 진정한 행복을 가르쳐 주고 잘못한 것을 돌아보게 하며 하나님의 자녀로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활동 말씀 기쁨이 만들기

말씀을 발견한 기쁨을 ‘말씀 기쁨이’의 표정으로 확인합니다. 진리를 찾은 기쁨을 나누면서 하나님의 말씀이 진리라는 것을 고백하게 합니다.
십자가 퍼즐 맞추기

십자가를 지신 예수님의 모습을 퍼즐로 맞춘 후, 육신이 되어 오셔서 구원의 사역을 이루신 예수님을 사랑하는 어린이가 될 것을 결단합니다.
말씀 스크래치 보드

스크래치 보드로 말씀을 그립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따르는 삶은 기쁘며, 우리를 구원으로 인도한다는 것을 믿고,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살아갈 것을 결단합니다.

어린이공과 2과 미리 보기

2과 미리보기


01.도입:어린이 공과

모든 책에는 주인공이 있다는 것과, 성경의 주인공은 바로 예수님이라는 걸 알게 됩니다.
“책의 주인공이 누구인지 알아볼까요? 선을 연결하면 주인공이 짠! 나타나요”





02.본론:교사용자료

예수님은 말씀대로 이 땅에 오셨고 말씀대로 우리를 구원하셨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교사는 투명한 클리어 파일에서 그림을 순서대로 빼면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그림 자료 이렇게 설명해 주세요!



03.활동:어린이공과

퍼즐 맞추기를 하며 십자가를 지신 예수님의 이야기를 마음에 새깁니다. 그리고 예수님을 계속 기억하는 어린이가 되기로 결단합니다.
“성경의 주인공인 예수님이 어떤 분인지 함께 배웠어요. 예수님은 우리 친구들을 매우 사랑하시는 분이에요. 그 사랑은 십자가에 못 박혀 돌아가신 놀라운 사랑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