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꼬클럽의 특징

예꼬클럽의 성경학교 "원더키즈"의 주제와 특징을 확인해 보세요!
sub-img
예꼬클럽
주제

무릇 하나님께로부터 난 자마다 세상을 이기느니라 세상을 이기는 승리는 이것이니 우리의 믿음이니라(요한일서 5장 4절)


믿음으로 승리하는 기적의 세대, 원더키즈!
사도 바울은 ‘우리의 싸움은 악한 영들과의 싸움’이라고 분명히 밝힙니다. 그리고 우리가 하나님의 무기로 완전히 무장해야 한다고 경고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다니엘과 세 친구처럼 ‘영적 바벨론’의 악한 영들에 대항하여 싸우고, 다시 오실 그리스도를 소망하며 승리하는 살도록 격려하십니다. 영적 바벨론과의 전쟁에서 승리할 수 있는 열쇠는 다니엘과 세 친구가 보여준 ‘하나님을 향한 진실한 믿음’입니다.

성경학교는 어린이들을 다시 교회로, 다시 예배의 자리로 돌아오게 하며, 초토화된 크리스천 다음 세대가 믿음을 회복할 수 있게 하는 기회입니다. ‘코로나 때문에...’라는 합리적인 이유를 대며 영상 서비스 플랫폼에 빼앗긴 우리의 시간들, 현장 예배를 포기하고 남은 시간을 말씀과 기도보다는 우리의 정욕을 위해 써버린 시간들을 회개하고 우리 인생, 시간의 주인이신 하나님을 다시 바라봐야 합니다. 이번 성경학교는 포스트 코로나를 맞은 한국 교회의 역사상 매우 중요한 영적 전쟁의 현장입니다!

다음 세대만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교사와 사역자도 이번 성경학교를 계기로 다시 정신을 차려 일어나는 계기로 삼아야 합니다. 우리의 다음 세대가 다니엘과 세 친구와 같이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정욕을 절제하고, 어떠한 시험 가운데서도 하나님을 향한 시선을 빼앗기지 않으며, 삶의 주인이신 하나님만을 높이길 간절히 소망합니다. 그리하여 하나님을 믿는 믿음으로 세상을 이기는 기적의 세대, <원더키즈>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예꼬클럽
특징

포인트 #1
믿음으로 승리하는 원더키즈로 세웁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세상은 영적전쟁터입니다. 사탄은 지금 이 순간에도 우는 사자와 같이 삼킬 자를 찾아다니며 우리의 정욕을 자극합니다. 이러한 사탄의 유혹을 이기기 위해서는 언제나 하나님만을 바라보고,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선택하는, 하나님이 나의 주인 되신 삶을 살아야 합니다. 이번 성경학교는 어린이들을 ‘하나님을 믿는 믿음으로 세상을 이기는 원더키즈’로 세우는 시간이 될 것입니다.


포인트 #2
‘원더 스토리’로 만나는 성경 이야기

<원더 스토리>는 다니엘서를 배경으로 하는 성경 애니메이션입니다. 다니엘과 세 친구는 하나님의 사람으로서 믿음의 삶을 살아갔던 선배 원더키즈로 등장합니다. 이들은 자신들이 살았던 삶의 현장 속에서 무엇을 기준으로, 어디를 바라보며 무엇을 목표로 믿음의 순간들을 살아냈는지 만나게 됩니다. 이 순간 어린이들도 간접적으로 선택할 수 있는 미션을 던져주고 함께 수행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 성경의 이야기가 단순한 동화로 끝나지 않고 믿음의 주인공들과 어린이 자신을 대입해 보면서 성경을 보다 현실감 있게 받아들이는 기회가 됩니다.




포인트 #3
다채로운 워크북과 다중지능 주제 활동




포인트 #4
SQMI와 문화를 기반으로 한 성경학교

예꼬클럽의 사역과 콘텐츠 제작의 주요한 기반은 ‘SQMI’와 ‘문화’입니다. 예꼬클럽은 ‘SQMI’와 ‘문화’를 통해 다음세대를 이해합니다. 그리고 다음세대에게 복음을 전하는 도구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예꼬클럽의 성경학교 역시 ‘성경’을 ‘SQMI’와 ‘문화’로 연결하여 오늘을 살아가는 유아유치부의 눈높이와 문화를 이해한 예배와 활동으로 풀어낸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SQMI
다중지능(MI: Multiple Intelligence)은 IQ라는 단일 지능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8가지 이상의 다중지능이 존재한다는 이론에서 나온 교육학 용어입니다. 다중지능 이론은 1983년에 하버드 대학교 교육심리학자인 하워드 가드너가 처음으로 주장한 이후로 전 세계의 교육 현장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1993년에는 새로운 지능으로서 ‘영성지능(SQ)’이 있음을 밝혀냈습니다. ‘SQMI’는 다중지능(MI)에서 특히 영성지능을 강조한 표기입니다.

문화
급변하는 문화 속에 사는 다음 세대에게는 눈높이에 맞춘 예배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예꼬클럽 예배는 어린이의 문화와 정서를 효과적으로 활용함으로써 수동적인 예배에서 역동적인 예배로 변화하게 하고, 귀로 듣기만 하던 설교에서 오감을 모두 사용하여 드리는 예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